[머니투데이] '심장질환 진단 의료기기' 에이엠시지, 코넥스 신규 상장 > 보도자료


IR/PR All-in-one Heart Disease Diagnostic Solution

보도자료

[머니투데이] '심장질환 진단 의료기기' 에이엠시지, 코넥스 신규 상장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24.12.13

73회

[머니투데이] '심장질환 진단 의료기기' 에이엠시지, 코넥스 신규 상장

☞ 기사 바로가기


(서울=뉴스1) = 1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에이엠시지 코넥스시장 상장기념식에서 상장기념패 전달 후 김대영 한국IR협의회 부회장(왼쪽부터)과 민경욱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 서용성 에이엠시지 대표이사, 강윤근 코넥스협회 회장, 박성준 대신증권 전무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거래소 제공) 2024.12.13/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생체 미세자장 측정 기술을 이용한 심장질환 진단 솔루션 기업인 에이엠시지(대표이사 서용성)가 13일 코넥스에 상장했다.


2021년 설립된 에이엠시지는 국가표준기관인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에서 초전도양잔간섭소자(SQUID) 기술과 심자도(Magnetocardiograph, MCG) 시스템 기술을 이전받아 상용화를 추진했으며 국내와 미국 식약처 품목허가를 획득하는 등 심장질환 진단 의료기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가장 먼저 출시한 'MCG-S'는 현재 2개 병원에 설치돼 '관상동맥질환 의심환자를 대상으로 MCG스캔의 정확도 평가'를 위한 시판 후 단계의 임상시험을 수행하고 있다. 임상 결과를 통해 2025년 신의료기술평가 및 2026년 요양급여 확보에 매진하고 있다. 후속 모델인 'MCG-F'는 경량화 기술을 접목해 개발 중이며, 2025년 국내 품목허가를 획득하여 급성장 중인 건강검진 시장에 도입할 계획이다.


기존의 심장질환 검사방법은 정확한 결과를 얻기 위해 부하심전도, 심장초음파, 심장핵의학(SPECT) 검사 및 심장 CT를 단계적으로 적용함에 따라 장시간 소요되고, 방사선 등 위험에 노출되는 한계가 있었다. 에이엠시지의 심자도 스캐너는 심근에서 발생하는 초미세 자기 신호(지구자기장의 10억분의 1)를 차세대 양자센서인 SQUID(초전도양자간섭소자)로 측정해 진단 정보를 제공하는 기기로써 차세대 심장질환 진단기기로써 주목받고 있다.


서용성 에이엠시지 대표는 "2024년 벤처투자 여건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고, 스케일업팁스(출연R&D) 과제를 통해 총 12억원의 정부출연금을 수주하는 등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코넥스 시장 상장은 심장질환 조기진단 분야 글로벌 기업으로써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2년 이내에 코스닥 이전상장이 목표"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김진석 기자]


go top